신용카드 현금 서비스의 장단점 및 대안

신용카드 현금 서비스

신용카드 현금 서비스란 국내 모든 카드사에서 정상적으로 발급된 신용카드를 소지하고 있다면 신용에 비례하여 책정된 한도 내에서 이 외의 조건이 없이 간편하게 받을 수 있는 카드사 대출 상품입니다. 현금 서비스는 다른 말로 상환 기간에 따라 단기 카드 대출, 장기 카드 대출로 나뉘어 불리는데요, 익월에 전액을 상환 하는 것은 단기 카드 대출, 최대 5년의 상환기간으로 받을 수 있는 서비스는 장기 카드 대출이라고 합니다.

신용카드 현금 서비스는 급하게 현금이 필요할 때 간편하게 현금을 마련할 수 있는 대표적인 방법인데요, 카드사에서 제공하는 한도 내에서는 언제든지 24시간 간편하게 현금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많은 고객분들이 애용하는 방법입니다. 하지만 이런 서비스에도 장단점이 분명히 존재하는데요, 이제 신용카드 현금 서비스의 장단점에 대해서 알아보고 대안되는 방법까지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신용카드 현금 서비스

신용카드 현금 서비스의 장점

신용카드 현금 서비스의 대표적인 장점은 카드 대출 한도만 있다면 365일 24시간 언제든지 카드 대출을 실행할 수 있고 손쉽게 현금을 마련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바로 “편리함”이 가장 큰 장점 중의 하나입니다. 하지만, “대출”이기 때문에 본인의 신용 점수와 신용 거래 이력에 따라 한도와 금리가 결정되기 때문에 평소에 신용 거래에 아무런 문제가 없었다면 꽤 많은 한도로 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쉽고 편리한 대출인데, 무조건 좋은 것일까요?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현금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는 엄청난 장점이 있어 편리함으로 인해 계속해서 주기적으로 현금 서비스를 받는 것은 가계에 막대한 피해를 끼칠 수 있습니다. 이름은 현금 서비스이지만 카드 “대출” 이기 때문에 현금 서비스를 이용할 때마다 신용 점수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신용카드 현금 서비스의 단점

사실 현금 서비스는 편리하다는 것 외에 다른 장점은 없습니다. 모두 단점 뿐인 좋지 못한 상품입니다. 그 이유는 이름은 현금 서비스지만 카드 “대출”이기 때문에 은행권이 아닌 카드사에서 제공하는 대출을 이용하는 것과 똑같습니다. 때문에 현금 서비스를 이용할 때마다 신용 점수가 하락하게 됩니다. 여러번 이용하게 되어 신용 점수가 계속해서 하락하다 보면 카드 대출 한도가 줄어들거나 불가능하게 제한될 수 있습니다.

단기 카드 대출의 경우 이용하게 된 이후 익월 카드 대금 납부일에 모두 한꺼번에 납부해야 하기 때문에 대출금을 납입할 때 굉장히 부담스러울 수 있고 연체하게 된다면 매우 급격하게 신용 점수가 하락하고 신용 거래 평점이 떨어져 추후에 있을 일반적인 대출 상품 이용 등에 나쁜 영향을 미칠수 있으니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장기 카드 대출은 한 번에 납부해야 하는 것은 아니지만 이 또한 대출 상품이기 때문에 신용 점수가 하락하게 되며 납입 금액에 대한 부담은 덜 수 있지만 일반 대출 상품과 다르게 카드 대출은 대출 한도가 높게 측정되지만 연이자율이 꽤 높아 총 납부 해야하는 이자가 크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현금 서비스는 정말 너무 급박한 상황, 현금이 없으면 안될 절대적인 상황에서 1회성으로 딱 한 번만 대출을 받아서 사용하는 것이 현명합니다. 이렇게 단점밖에 없는 상품의 대안은 무엇이 있을까요? 지금부터 한 번 알아보도록 합시다.

신용카드 현금 서비스 대안

신용카드 현금 서비스의 대안으로 가장 대표적인 방법은 신용카드 한도 현금화로 현금 마련을 하는 것입니다. 본래의 목적이 급한 자금을 마련하기 위해서 진행하는 것인데, 현금 서비스 방법을 이용하는 것보다 더욱 현명한 방법이 있습니다.

신용카드 한도 현금화란?

만 19세 이상의 성인이고 본인 명의 신용 카드를 소지하고 있다면 누구나 쉽고 빠르게 현금을 마련할 수 있는 방법인 신용카드 한도 현금화를 이용하는 것이 현금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보다 더욱 현명한 방법일 수 있습니다.

신용카드 한도 현금화는 결제 당시에 약간의 수수료를 부담하는 것 외에 빠지는 금액이 없고 결제 금액과 할부 개월을 본인이 원하는 입맛대로 설정할 수 있으며, 카드 대출이 아닌 신용카드를 통해 일반 상품을 할부 결제하는 것이기 때문에 신용 점수에도 아무런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지금 당장에 급하게 목돈을 마련하고자 신용 점수 하락의 리스크를 안으며 현금을 마련하여 추후에 정말 필요한 경우에 대출 상품을 이용할 수가 없다면 이보다 더 큰 재앙은 없을 것입니다. 따라서 신용 점수에 아무런 영향을 미치지 않는 신용카드 현금화를 오늘날 많은 고객분들이 애용하고 있습니다.

마치며

일반적으로 많은 분들께서 알고 있는 현금 서비스에 대한 정보를 알아보았습니다. 사실 카드사의 카드 대출 상품을 이용하는 것은 카드사 입장에서 “이 명의자는 지금 당장에 현금이 한 푼도 없는 사람” 이라고 인식하기에 딱 좋은 상품입니다. 따라서 저희 신용카드No1 에서는 아무리 현금이 급하게 필요하다고 하더라도 현금 서비스를 받는 것을 부정적으로 바라보고 있습니다.

본인이 신용 거래를 신뢰 있게 잘 하여 부여 받은 대출 한도를 이용했는데 신용 점수는 하락하고 신용카드 현금화를 진행하는 것보다 더 많은 이자를 내야 한다면 굳이 이용해야 할 필요가 없다고 생각되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현금 서비스의 가장 대표적인 대안으로는 신용카드 현금화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신용카드 현금화는 꼭 정식으로 등록된 전문 업체에서 진행을 해야 하는데요, 그 이유는 정식으로 등록된 업체가 아니라면 어떤 불법적 상품을 결제하는 지도 알 수가 없고 사칭, 사기, 도용에 대한 피해를 입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업체를 고를 때 가장 중요한 것은 해당 업체가 정식으로 등록된 업체인지 불법적인 거래를 하고 있진 않은지 등에 관한 이용 고객의 후기나 업체 정보에 대해서 확인해 보아야 합니다. 또한 과도한 수수료를 부담해야 하는건 아닌가, 결제 후 또 다른 문제가 발생하진 않는지 잘 확인을 하여 금전적인 피해가 없도록 주의를 해야합니다.

신용카드No1 홈페이지
신용카드No1 홈페이지
최근글

신용카드 현금화 수수료 가장 낮게 하는 방법

신용카드 현금 서비스의 장단점 및 대안

교통카드-현금화

신용카드를 이용한 교통카드 현금화 방법 총 정리

상품권 현금화

신용카드 상품권 현금화 진행 방법 총 정리

카드깡 진행 방법 및 주의사항

카드깡이란? 카드깡 진행 방법 및 주의사항

신용카드 현금화 최저 수수료 진행 방법

신용카드 현금화 최저 수수료 진행 방법 및 장단점